H.O.T와 젝스키스라는 1990년대 말 가요계의 양대 산맥이 서서히 지각변동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할 무렵 등장한 신화는, 데뷔 초기에는 파급력 강한 기획사에서 생산된 꽃미남 보이그룹의 이미지 정도에 그칠 뿐이었다. '해결사', '천일유혼' 등으로 이어지던 1집의 히트 곡들은 정상급 아이돌 스타 그룹으로의 도약으로써는 조금 부족한 반응의 규모만을 얻어냈다.
신화가 두 양대 산맥의 뒤를 잇는 차세대 '신화'로 성장한 것은 바로 두 번째 정규음반 <T.O.P>에서부터. 이때부터 반짝하고 빛나기 시작한 그들의 근육질 음악은 무대 위를 휘젓는 남성미 넘치는 댄스와 함께 수많은 여성 팬들에게 시각적 파라다이스를 제공했다. 이때부터 신화는 역동적이고 힘이 넘쳐흐르는 사나이들의 그룹이라는 개성을 부여받았다.
특히 타이틀곡 'T.O.P(Twinkling Of the Paradise)'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백조의 호수'를 샘플링, 그 어드밴티지를 십분 활용함과 동시에 무대를 부술 듯한 멋진 댄스로 십대 소녀들을 그들에게 휘말리게 했다. 'Yo(악동보고서)', '침묵을 깨고' 등은 묵직한 디스토션을 걸쳐 입은 일렉트릭 기타 연주를 멤버들의 강경 톤의 랩과 뒤섞으면서 마치 H.O.T의 '아이야', '열 맞춰' 등의 히트 곡을 듣는 듯한 느낌도 준다.
'너의 곁에서'를 실음으로써 발라드 곡도 한 곡 실었고, '소망'을 덧붙임으로써 밝은 풍의 댄스곡도 확보했다. 이는 모두 선배 그룹인 H.O.T 등이 닦아놓은 패턴이지만, 신화는 여기에 자신들만의 승부수로 '남성미'를 스테이지 전면에 내세우면서 미소년 댄스 그룹의 새로운 별로 떠오를 수 있었다.
-수록곡-
1. Intro
2. Yo!
3. T.O.P(Twinkling Of Paradise)
4. 원(Cycle)
5. Nothing
6. 침묵을 깨고(Breakin' the silence)
7. 소망(Desire)
8. To. G
9. 푸리(Grief)
10. Return
11. 너의 곁에서(Forever With You)
12. T.O.P(Extended Version)
13. T.O.P(Edit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