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이미지
Rust In Peace
메가데스(Megadeth)
1990

by 안재필

2001.04.01

메가데스의 가장 큰 고질병은 음악 감독 데이브 머스테인의 마약문제였다. 1988년 3집 이후 밴드는 머스테인의 마약 중독으로 인해 2년여의 휴지기에 들어갔다. 기다리다 지친 제프 영과 척 빌러는 그룹을 떠나갔고, 데이브 엘레프슨도 알코올에 빠져들었다.

가까스로 기력을 회복한 머스테인은 파워 드러머 닉 멘자(Nick Menza)와 캐코포니(Cacophony)출신의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맨(Marty Friedman)을 영입하여 앨범 작업에 착수했다. 주위의 우려를 불식하고 메가데스는 이 음반과 함께 재기에 성공했다. 'Holy wars...the punishment due'를 시작으로, 'Hangar 18', 'Take no prisoners', 'Five magics' 등 앨범 수록곡 대부분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전까지 클래시컬한 테크닉을 구사해왔던 마티 프리드맨은 머스테인의 직선적 연주 스타일에 선뜻 동참하여 그룹의 음악 기조를 공고히 했다. 닉 멘자 역시 테크닉, 파워, 스피드 모든 면에서 빼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건스 앤 로지스, 화이트 스네이크(White Snake)와의 작업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프로듀서 마이크 클링크(Mike Clink)의 조력도 빛난다.

-수록곡-
1. Holy Wars.... The Punishment Due
2. Hangra 18
3. Take No Prisoners
4. Five Magics
5. Poison Was The Cure
6. Lucretia
7. Tornado Of Souls
8. Dawn Patrol
9. Rust In Peace.... Polaris
안재필(rocksacrific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