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 Presents HIFANA
◇ 워크샵, 전시, 라이브 공연들을 한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아티스트와 교감할 수 있는 이벤트.
◇ 첫 내한인 HIFANA 와 같은 음악적 오리지널리티를 가진 한국 아티스트와의 라이브 퍼포먼스.
◇ 11월 9일 강남 서브컬쳐 문화의 중심인 Platoon Kunsthalle 에서 첫 이벤트가 개최.
◇ 온라인 생중계를 통하여 참가 아티스트 워크샵, 인터뷰, 공연 등 실시간 콘텐츠 제공 예정.
기획자, 아티스트, 평론가, 디자이너가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만들어가는 첫 번째 문화 이벤트인 MICROWAVE Presents HIFANA 가 오는 11월 9일 7시에 강남 서브컬쳐의 중심인 Platoon Kunsthalle 에서 개최된다.
MICROWAVE 는 단어적 의미로 '극초단파' 즉 이벤트에서 느낀 자극이 문화에 파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MICROWAVE (전자레인지) 안에서 콘텐츠를 생산 할 수 있는 Place 가 되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 단순히 소비되는 공연이 아닌 MICROWAVE 안에 워크샵, 전시, 라이브 퍼포먼스 3가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아티스트와 관객을 서로 연결해 주어 지속적인 콘텐츠가 생산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MICROWAVE 의 본질을 나눌 수 있는 다른 분야의 브랜드 콘텐츠 협업으로 MICROWAVE 자체를 표현하고 많은 이와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Msquare Korea 의 주최로 열리는 MICROWAVE 는 첫 내한인 일본 DJ+MPC 의 거장 HIFANA 를 중심으로 음악적 오리지널리티를 공유하고 있는 한국 힙합의 자존심 HI-LITE RECORDS 와 얼마 전 포털 사이트를 뜨겁게 달군 E-SENS (이센스) 를 비롯해 J-TONG (제이통) , FANA (화나), Ugly Duck (어글리덕) 이 워크샵, 전시, 라이브 공연에 함께 한다.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New Technology Music 선두주자인 HIFANA 는 KEIZOmachine 과 JUICY로 이루어진 듀오이다. 칸 광고제에서 수상한 Nike Shoe 라이브 DJing 광고를 통해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DJing 장비와 MPC, PAD 등 장비에 국한되지 않은 최고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최대 강점이다. 이 시도들이 HIFANA 를 통해 힙합, 일렉트로닉 장르에 국한되어 사용되었지만 현재 많은 프로듀셔들이 HIFANA 에 영감을 받아 대중가요과 팝에 접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내한에 총 6명의 스텝을 대동하여 (3명의 VJ)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HILITE RECORDS 는 리더인 팔로알토를 중심으로 허클베리피, B-FREE, EVO, 오케이션, 레디, 더블덱 등 멤버로 활동하며 뛰어난 실력과 퍼포먼스를 통해 최고의 라이브 공연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현재 힙합 부흥의 시대에 선두에서 힙합씬을 이끌어 가고 있다.
얼마 전 포털 및 뉴스를 도배했던 힙합 '디스' 전의 주인공인 E-SENS (이센스) 는 과거 슈프림팀으로 활동하며 뛰어난 실력과 그만의 라임으로 힙합씬을 이끌었으며 현재 솔로로 활동하며 새로운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J-TONG (제이통), FANA (파나), Ugly Duck (어글리덕) 은 힙합씬의 새로운 얼굴로 급 부상하고 있으며 J-TONG 의 직설적이고 락 밴드 코드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음악적 색을 보여주고 있다. FANA 는 '라임몬스터' 라 불리며 쇼미더머니2 객원맴버로 참가하여 짜임새 있는 음악성으로 가능성과 실력을 뽐내었다.
워크샵, 세미나 주제
해외 아티스트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한국 아티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HIFANA 의 다큐멘터리 필름을 통해 작업기와 음감회, 질의 응답을 진행 한다.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내-외 아티스트들 간의 만남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유도한다.
New Technology
기존에 힙합,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에 주로 사용되던 컨트롤러 및 장비들이 이제는 다양한 장르, 나아가 가요와 팝 전반의 프로듀서들에게 큰 가능성으로 다가오고 있다. 아직은 낯선 이 장비들을 우리가 어떻게 적용하고 사용할지에 대한 솔루션을 이야기해본다.
Visual (Media Art)
이제는 음악을 잘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비주얼과 이미지 브랜딩도 대단히 중요한 시대가 됐다. HIFANA는 앨범 수록 곡 전부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전속 비주얼 아티스트를 두어 꾸준히 콜라보 하면서 자기만의 비주얼 색깔을 만들어놓은 아티스트다. 이들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이야기해본다.
전시
워크샵, 공연 이외에 아티스트를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티스트 소장품 및 리미티드 에디션 작품들을 전시한다. MICROWAVE의 본질을 공유 가능한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브랜드 컨셉을 다양한 방법으로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 전시 기간은 11월 2일부터 9일 까지 진행된다.
HIFANA
나이키 광고 촬영 때 실제 사용되고 특수 제작 되었던 Nike 신발과 1집때 직접 사용하고 커스텀 제작한 MPC,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된 HIFANA 피규어 등으로 자신만의 색을 다른 방식으로 보여주고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라이브 퍼포먼스
라이브에 강점을 가진 아티스트을 선정하여 그들이 가진 콘텐츠를 무대에서 솔직하게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Double Deck 의 DJ 와 비트박서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한국의 힙합의 새로운 얼굴, E-SENS 와 HI-LITE RECORDS 의 폭발적인 무대와 실력을 보여준다. 메인 라인업인 HIFANA 의 화려하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라이브 셋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마지막을 장식할 Double Deck 과 Paloalto 의 스페셜 DJ 퍼포먼스로 MICROWAVE 를 마무리 짓는다.
장소 : 인천 미단시티내 야외 공연장
취재 및 문의 : Msquare Korea 전종욱 디렉터 wookuk@msquarekr.com 010-4923-2503
Msquare Korea 이두란 디렉터 eedoo84@msquarekr.com 010-5301-5768
일시 : 2013년 11월 9일 오후 3시
장소 : 플래툰 쿤스트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