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베딩필드(Daniel Bedingfield)
활동시기 : 2000년대
데뷔/결성 : 2001년
솔로
뉴질랜드에서 태어나 영국으로 이민해 온 다니엘 베딩필드(Daniel Bedingfield)는 2001년 발표한 데뷔작 <Gotta Get Thru This>로 샛별처럼 떠오른 영국 팝의 기수이다. 그는 어린 시절, 친누이들인 나탸사(Natasha), 니콜라(Nicola)와 함께 디엔에이 알고리듬(DNA Algorhythm)이라는 팀을 결성, 음악 인생의 시작점을 찍었다.

이후 댄서로 활동하며 음악적 폭을 조금씩 넓혀갔던 그는 리즈(Leeds) 출신 여자친구의 권유로 자신의 집에서 간소하게 녹음한 곡 ‘Gotta Get Thru This’를 히트시키며 단숨에 주류의 성역으로 진입하였다. 곡은 2001년 겨울 UK 차트 정상을 가뿐히 정복하며 그를 수면 위의 부표로 떠오르게 해주었다. 이어지는 싱글 ‘James Dean’ 역시 1위를 꿰차며 다니엘 베딩필드는 미래 영국 팝의 기대주로 평단과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되었다.

모두의 기대 속에 소개된 데뷔작 <Gotta Get Thru This>(2002) 역시 예상대로 차트 상위권을 호령하며 세일즈 포인트를 마구 불려나갔다. 두 싱글 외에 제니퍼 로페즈 주연의 영화 <Maid In Manhattan>(한국 제목은 <러브 인 맨하탄>)에 실렸던 발라드 ‘If You’re Not The One’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그가 빠른 투 스텝 댄스 넘버 뿐 아니라 느린 템포의 발라드에도 일가견이 있는 만능 재주꾼임을 잘 웅변해주었다.
2003/11 배순탁(greattak@izm.co.kr)

1 배딩필드, UK 싱글 차트 톱! 다니엘 베딩필드 김獨 3586
[이즘IZM 뮤직 아카데미] 흑인음악 이야기
차트 역주행 특집 VOL 3. IZM 필자들이 뽑은 '역주행 되기를 바라는 곡'
[Sound check, 엔지니어 - 나의 명곡, 나의 명반] 박혁
장호일 인터뷰
[김도헌의 실감, 절감, 공감] 야구 좋아하세요?
[한국 대중음악의 재발견] 나미와 머슴아들의 '영원한 친구'
<꿈으로>
재주소년
<The Rainbow Ride>
프린세스 프리시아(Princess Freesia)
<A Perfect Contradiction>
팔로마 페이스(Paloma Faith)
<Turn Blue>
블랙 키스(The Black Keys)
"너를 원해 (Feat. Beenzino)"
정기고(Junggigo)
"인간이 제일 이상해"
황신혜 밴드